인사말

대한면역학회 회원 여러분께,

안녕하십니까?

우리 학회는 2016년 7월 8일 (금) ∼ 9일 (토) 양일간 전주시 전북대학교병원 임상연구지원센터에서 "Prevention of Diseases and Control of Infection"이라는 주제로 "KAI MUJU SYMPOSIA 2016"를 개최합니다.

올해는 대한면역학회 산하 3개의 자가면역, 백신, 감염면역연구회와 대한류마티스학회 산하 활막염연구회 등 총4개의 연구회가 공동으로 행사를 주관합니다. 최근 자가면역 및 감염성 질환들을 발생 초기에 진단하고 나아가서 예방하고자 하는 다양한 시도들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면역억제제 및 생물학적제제의 사용증가로 감염의 조절 및 효과적인 백신의 개발이 더욱 중요한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금번 심포지움은 이와 관련된 심도 깊은 교육 프로그램 및 자유 연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금요일 저녁에는 예향과 전통의 고장 전주 한옥마을에서 맛있는 한정식과 판소리 공연이 어울려지는 즐거운 친목의 자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면역학은 기초 및 임상연구뿐만 아니라 국가경제의 초석으로 핵심적인 중요성이 나날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점에 관련분야의 훌륭하신 연구자들이 함께 의견을 공유하고 인적 네트워크를 다지는 "KAI MUJU SYMPOSIA 2016"은 우리나라 면역학 연구의 발전을 앞당기는 뜻깊은 시간으로 자리매김 될 것입니다.

회원님들의 무궁한 건승을 기원하면서 전주에서 뵙기를 희망합니다.
 
대한면역학회 회장 박영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