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대한면역학회 제 1기 Immunology Training Course (ITC)에 회원 여러분을 초청합니다.

2007년 4월 경주에서 열린 춘계 대한면역학회에서 교육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수행되었고 이러한 유형의 프로그램이 매우 유익하였고 학회 발전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는 의견들과 함께 학회측에서 이런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주기를 바라는 본 면역학회 구성원들의 바람이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이번 기회에 면역학 연구자들의 학문에 대한 열기를 오래 지속시키고, 배울 수 있도록 본 학회가 매년 하계 Immunology Training Course (ITC)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우리나라의 면역학 분야는 그동안 많은 발전을 거듭하여 왔습니다. 그러나 외국의 면역학 연구와 비교하면 많이 뒤떨어져 있습니다. 면역학 교육 프로그램은 미국, 일본 등에서는 이미 오래전부터 시행 되어오고 있고 면역학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ITC는 대한면역학회에서 새로이 마련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이틀에 걸쳐 양평에서 Clinical Immunology(Immunology in Diseases)란 주제로 각 질병 관련 overview 및 면역학적인 최신 경향을 모두 수용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어 임상 및 산업체 연구자들이 특히 관심이 많을 것이라 생각하며, 우리나라 면역학의 발전과 확대를 위해 큰 기대를 가지고 매년 준비하려고 합니다. 또한 면역학 연구자들 간의 긴밀한 연계의 장이 마련 될 수 있는 기회가 되도록 준비하려고 합니다. 이제 첫발을 내딛는 대한면역학회의 제1기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면역학의 발전에 지대한 기여를 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면역학자 여러분!

무더운 여름 건강하시고 국내에서도 면역학이 크게 발전하여 면역학적 지식과 기술이 축척되어 질병의 병인을 밝히고 진단 및 치료제의 개발로 질병으로 고통받는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면역학자가 되어 주시기 바랍니다.
아무쪼록 깊이 있는 많은 정보 교환을 통해 연구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2007년 7월
대한면역학회 회장 성영철

1. 일정
제 1기 Immunology Training Course (ITC)
 주제 : Clinical Immunology (Immunology in Diseases)
일 시 : 2007년 8월 23일(목) - 24일(금)
장 소 : 양평 한화 리조트

2. 등록 일정 안내
등록 안내 : 2007년 7월 11일(수)~2007년 8월 11일(토)까지
참가 인원 제한 : 150명
참가비
회원 비회원
\ 200,000 \ 300,000
* 참가비 포함내역: 1박 2일 숙박 (기본 : 2인1실), coffee Break x 4, 점심식사 x 2, 아침식사 x 1, Babecue Party x 1, 교재 제공,
단체사진 촬영, 수료증 증정
* 회원과 온라인 회원은 다릅니다.
면역학회 회원은 본 학회에 입회원서를 제출하시고 승인을 받은 회원이십니다.
* 등록은 인터넷 등록 (사전등록)만이 가능합니다.

3. 평점
학술대회 평점 : 대한의사협회 11평점
 ※ 의사협회 평점카드는 당일 4시 이후에 발급이 되며 개인 보관 잘못으로 분실하셨어도 평점카드 재발행이 안됨을
   알려드립니다.

4. 공지사항
1. 제 1기 Immunology Training Course (ITC)의 참가인원은 150명으로 제한하며 인터넷 등록(사전등록)만 가능합니다.
현장등록은 따로 받지 않습니다.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회원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립니다.
2. 참가 대상 : 임상 레지던트 이상, 산업체 선임연구원 이상, 학교/연구소 대학원생 이상을 대상으로 강의 내용이 짜여집니다.
3. 등록여부에 대한 확인메일을 발송하오니 정상적으로 등록되었는지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8월 11일(토) 이후에는 등록 취소와 환불 적용이 안되오니 이 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숙박 신청은 등록 하실 때 같이 하며 꼭 함께 투숙인 성명과 등록 시 발행번호등을 기입하시기 바랍니다.
6. 방 배정은 8월 19일 이후에 대한면역학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7. 등록 전에 회원분들께서는 개인정보를 업테이트 해주시기 바랍니다.